RoundToInt()는 Unity에서 제공하는 함수로, 주어진 소수를 가장 가까운 정수로 반올림하는 함수입니다.
이 함수는 Mathf 클래스에 속해 있으며, 실수 값을 입력으로 받아 정수로 변환합니다.
기본적인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int result = Mathf.RoundToInt(2.7f); // 결과: 3
int result2 = Mathf.RoundToInt(2.3f); // 결과: 2
주요 특징
소수점 이하가 0.5 이상일 때는 해당 값을 올림 처리합니다.
소수점 이하가 0.5 미만일 때는 내림 처리합니다.
예시 코드
float value1 = 3.6f;
float value2 = 3.3f;
float value3 = 3.5f;
int roundedValue1 = Mathf.RoundToInt(value1); // 4로 반올림
int roundedValue2 = Mathf.RoundToInt(value2); // 3으로 반올림
int roundedValue3 = Mathf.RoundToInt(value3); // 4로 반올림
위 코드에서 Mathf.RoundToInt()는 각각의 값을 가장 가까운 정수로 반올림해줍니다.
참고
* Mathf.FloorToInt()
- 항상 내림 (소수점 이하 버림)
* Mathf.CeilToInt()
- 항상 올림
이러한 함수들과 함께 사용하면 다양한 반올림 방식이 필요한 경우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 설명
영어에서 **"round"**는 반올림을 의미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
수학적으로 어떤 숫자를 가장 가까운 정수로 변환하는 과정을 "rounding" 또는 "round"라고 표현하죠.
예를 들어, 숫자 3.6을 반올림하면 4가 되고, 이를 "round to 4"라고 합니다.
반대로 3.3을 반올림하면 3이 되며, "round to 3"이라고 합니다.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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